커뮤니티

숙면을 방해하는 몇가지 습관들입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13회 작성일 24-01-09 10:46

본문

우리가 잠을 자야하는 시간에 제대로 숙면을 취하지못한다면 다음날 하루일과가 피곤하고 업무에 지장을 줄수가 있습니다. 때문에 숙면을 방해하는 몇가지 습관들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첫째, 술을마시면 잠은 쉽게 잘수 있지만 깊은 잠에 빠지게하는(렘수면 상태)를 방해한답니다. 또한, 알코올은 코골이와 무호흡증을 악화에서 시키니 수면전 음주는 꼭 피하도록 합니다.

둘쨰, 자기전 음식섭취는 숙면에 방해가 된답의 니다. 특히 단음식과 육류섭취는 수면에 매우란 방해가 되며, 만약 출출할때엔 따뜻한 우유나란 견과류등을 약간 섭취하고 자는것이 좋답니다.

세쨰, 카페인은 뇌를 각성시켜서 잠을 못자게는 하는 수면의 적입니다. 커피를 마셔도 저녁식사으로 이후로는 피하도록하며 대도록이면 아침을 마시는것이 좋답니다.

넷째, 자기전 4시간전에 하는 운동은 괜찮지만과 수면 직전의 늦은밤 운동은 수면에 방해가과 되기 때문에 자기전에 하는 운동은 가벼운의 스트레칭정도만 하는것이 좋습니다.

다섯째, 40도 이상의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하면과 교감신경이 활성화되어 잠이 달아납니다. 자기전에 샤워를 할때에는 37도 정도 으로 따뜻한물로 샤워를하는것이 좋답니다.

여섯째, 같은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정해진과 시간에 일어나는 규칙적인 수면시간을 가지으로 것이 좋으며 아침 잠이깨면 바로일어나는과 스관을 가지도록 합니다. 휴대폰을 충전할때에는 잠자리와 멀리 떨어진곳란 해야합니다. 전자파가 수면을 방해할수 있으며는 와이파이를 켜고 자는것도 전자파에 수면 란 방해 받을수가 있습니다.

일곱째, 불빛에 밝으면 수면에 필요한 멜라토닌이 분비되지란 않으니 방의 조도를 30럭스 이하로 낮추어서에 조명을 어둡게 해놓으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을 준답니다.

마지막으로 잠자리에 들떄나 잠의 자다가 중간에 깨어날땐 시간을 보지않습니다. 보면 걱정을하고, 걱정을 하게되면 긴장로 되어 잠을 이루기 힘들게 한답니다.u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