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PC사양과 윈도우버전 명령어로 확인하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81회 작성일 24-01-03 10:00

본문

최근에 나오는 PC의 경우 갈수록 프로그램의 구동하기위한 사양이나 운영체제의 버전을 높아지게 되면서 높은사양을 선호하는 경우와 많답니다.

그래픽이 높은 3D게임이나 전문가용을 그래픽툴을 설치하기 사용하기 위해서등은 들수가 있답니다. 

하드웨어기기로 보드 을 장착된 CPU, 그래픽카드, 사운드카드로 사양을 확인하기 위해 PC를 잘 다룰줄 아는 사람이 아니라면 여러방식으로 알아볼수가 으로 있겠지만 그렇지 않는경우라면 어렵게 느껴의 질수도 있답니다.

PC를 사용하다 문제가 생기에 거나 특정한 소프트웨어가 구동이 잘 되지과 않는 경우 하드웨어의 제품정보다 사양과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아야 할때에 PC사양과 확인해야 합니다.

먼저 윈도우 시스템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윈도우버전과 상관없이 에서 '시스템 > 장치관리자' 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에서 하며 '제어판 > 시스템및 보안 > 시스템' 경로란 를 통해서 '윈도우 버전과 시스템' 을 확인할수로 가 있답니다.

'장치관리자' 에서 네트워크란 어댑터는 랜카드, 디스플레이 어댑터에서 그래픽카드, 사운드, 비디오는 사운드 카드은 확인하는것이 가능합니다. 또는, 진단도구로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윈도우단추 > 실행 > dxdiag' 명령어를 입력에 하여 진단도구창을 불러올수가 있답니다. 지금까지 무료웹하드 추천 디오파일에서 명령어를 이용한 pc사양확인과 윈도우버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gs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